이제 2025수능도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수험생들은 본인들의 상태를 마지막으로 점검하는 시기를 가져야 하는데요, 우리는 수능 시험장에 필수로 들고가야할 준비물이 있으며 절대로 들고가지 말아야할 반입금지 물품이 있습니다. 반입금지 물품을 들고 갔을 경우에는 불이익을 볼 수도 있으니 사전에 꼭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수능 필수 준비물
수능 시험장에 들어가기 전 아래의 필수로 챙겨야할 준비물을 먼저 살펴봐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신분증과 수험표
- 검은색 컴퓨터용 싸인펜
- 흰색 수정테이프
-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
- 아날로그 시계
- 마스크
이렇게 필수 준비물들이 있으며, 이러한 준비물들의 구성은 계속해서 똑같을 것입니다. 특히 신분증 및 수험표를 놓고 가시면 아예 수능 시험을 치룰 수가 없습니다.
또한 검은색 컴싸가 아니라면 OMR카드에 적힌 것은 무효처리가 될 수가 있으며, 잘못 체크했을 시 답안지를 교체하는것보다 흰색 수정테이프로 수정하는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또한 시계 준비도 필수입니다. 물론 수능 시험장에 시계가 준비되어 있기는 하지만 시험 중간중간마다 고개를 들어서 칠판쪽을 보며 시계를 확인하기에도 불편한 사항이 있기 때문에 본인의 시계를 준비해주시는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하지만 시계는 꼭 아날로그 시계를 준비해주셔야하며, 전자시계를 준비할 경우에는 부정행위로 간주하여 시험실에서 퇴실당할수도 있다는 점도 꼭 유의해주셔야 합니다.
위에 준비물들은 꼭 준비를 해두셔야 하며, 이와 반대로 절대 반입하면 안되는 물품들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수능 반입금지 물품
무슨일이 있어도 수능 현장에 절대로 들고 가지 말아야 할 반입금지 물품이 있습니다.
- 핸드폰 및 전자기기 절대불가
- MP3, 카메라, 카메라 펜
- 전자사전, 전자계산기
- 라디오
- 전자담배
- 무선이어폰
- 그 외의 모든 전자기기 반입금지
특히 위의 물품들은 절대로 수능 시험장에 들고가서는 안되는 물품들입니다. 특히 이어폰도 블루투스의 기능이 있는 이어폰은 절대 반입금지입니다. 통신 기능이 있기 때문에 부정행위로 간주될 수도 있습니다.
사전도 전자기기로 되어 있는 것은 절대 반입금지이며, 스마트폰은 학교에 들고가시면 꼭 제출을 해주셔야 합니다. 제출 안하고 나중에 발견시에는 부정행위로 그냥 퇴실 됩니다.
핸드폰이 무음이고 전원을 꺼놓았을지라도 추후 발견되면 수능 시험은 0점으로 표기가 됩니다.
수능 시험 시 필수 주의사항
수험생들이 수능을 보면서 부정행위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배출이 되는 시간이 4교시라고 합니다. 이게 대체 무슨말이냐!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명료하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본인이 선택한 과목의 순서에 맞게 시험을 보셔야 합니다. 이를 어길시에 부정행위로 간주됩니다. 즉, 제2선택 과목 시험 시간에 제1선택 과목의 답안 수정만 하더라도 부정행위에 속합니다.
4교시에는 선택과목 1,2 과목이 30분씩 걸쳐서 시험이 진행되는데 이 때 절대로 시험시간이 지난 과목에 손 하나라도 댄다면 부정행위로 간주가 됩니다.
더불어서 4교시 시험이 다 끝나서 시간이 좀 남는다고 할지라도 다른 시험지를 꺼내면 절대 안됩니다.
실제로 전자기기 소지품의 부정행위에 이어서 4교시 선택과목 시간에 이러한 부정행위 수험생들이 굉장히 많이 적발이 된다고 하니 이글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꼭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꼭 제한시간안에 해당 과목 시험 내용들을 다 풀도록 하고 시간이 지나면 못푼 문제나, 수정하고 싶은 문제가 있어도 절대로 손을 대시면 안된다는 점 꼭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수능 도시락
우리 아이가 수능 시험장에서 고생한다고 막 화려하게 도시락을 싸주고 그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그냥 평소에 집에서 먹는 식단과 똑같이 도시락 메뉴를 구성하여 주시면 됩니다. 중요한 시험날이라고 막 힘줘서 도시락을 싸줬다가 오히려 체할수도 있고, 무언가 몸에 안맞는 음식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갑자기 식단을 바꾸기 보다는 평소에 먹던 대로 싸주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김밥을 싸주셔도 좋고, 밥+소세지+김치+김 이렇게 가장 기본적인 메뉴로 구성하셔도 좋습니다.
간편하면서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식단이 좋습니다. 점심시간에 다음 과목을 위해서 한 자라도 더 보는 수험생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밥 먹을 땐 편하게 밥만 먹는것이 가장 좋겠죠!
아무쪼록 수험생들을 둔 부모님들은 속이 편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평소에 먹었던 집밥 형식으로 준비해 두시면 되시기에 너무 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실제로 갑자기 바뀐 식단에 시험시간에 배탈이 나서 시험을 제대로 못치룬 수험생도 있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2025 수능을 치룰 모든 수험생들, 시험까지 얼마 남지 않았는데 그간 해온것처럼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서 치루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극심한 스트레스 및 부담 갖지 마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을 보려고 연습하시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니 끝까지 화이팅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