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를 시키면 언제오나 하루종일 기다리게 되고 택배 조회를 해보게 되는데 한 정체구간에서 끝도없이 머무르고 있을땐 정말 답답하더라구요 다들 그런 경험있으신가요?
저는 최근 어떤 과일을 주문했는데 택배가 접수되었다는 말만 있고 택배사가 움직이지 않아서 이 더운날씨에 과일이 괜찮나 걱정하다가 CJ대한통운 고객센터로 전화문의한 적이 있었습니다.
특히 요즘은 태풍이다, 택배없는날이다 해서 배송건이 많이 지연될 것 같기도해요~
그럼 이렇게 답답할때 문의할 수 있는 CJ대한통운 고객센터 번호 및 상담사 연결꿀팁에 알아보겠습니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 번호
CJ대한통운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는 1588-1255 입니다.
대한통운 홈페이지에 온라인 문의하기 메뉴도 있지만 그곳은 언제 답변될지 모르는 답답함.
CJ대한통운 고객센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9시~오후6시 / 토요일 오전9시~오후1시까지 진행됩니다.
CJ대한통운 상담사를 연결하는 제일 빠른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의 대표번호로 전화를 거신 후 3번-운송장번호+*입력 - 1번선택 하시면 상담사 연결이 됩니다.
굳이 전화 안내멘트를 다 듣지 않아도 위의 순서대로 입력하시면 빠르게 상담원과 연결을 할 수 있지만
전화문의량이 많으면 어쩔수없이 전화연결지연이 된다는 점은 양해해주셔야겠죠?
CJ대한통운 택배조회
택배를 조회하는 방법은 총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네이버 검색창에 운송장번호를 입력하신 후
엔터를 누르시면 운송장번호 조회하는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거기서 CJ대한통운으로 설정해주시면
택배조회 끝!!
하지만 한가지 참고하실점은 인터넷상의 택배조회는 업데이트가 살짝 느릴 수 가 있으니 택배위치를
어느정도 참고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CJ대한통운 홈페이지에서 택배조회를 하는 방법입니다.
홈페이지를 접속하시면 우측에 택배조회 메뉴와 함께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나오게 되는데
그쪽에 운송장번호를 입력하시면 택배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는 네이버와는 살짝 다르게 조금 더 정확한 택배이동상황이 나오게 되며 기사님 성함 및 연락처까지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J대한통운 택배 반품 방법
만약 택배를 받아보고 마음이 바뀌었거나 하자가 있을 경우 반품처리를 해야겠죠?
이럴때 CJ대한통운 어플에서 간편하게 진행할수 있습니다. 어플을 다운로드 후, 자신이 최근 배송받은
목록 중 반품하고자 하는 품목을 선택하시면 '반품 예약'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반품예약을 누르시고 방문예약 접수 또는 무인락커 접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하단에 유의사항 확인 및 동의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허용을 하시고 우측 상단에 보시면
반품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반품 예약이 완료됩니다. 그리 오래걸리지도 번거롭지도 않은것 같아요
반품 접수 후 보통 1~2일내 기사님께 연락이 오게 되며 본인의 일정에 맞춰 기사님께 직접 드릴건지
집앞에 놔둘건지 결정하게 기사님께 전달드리면 됩니다.
이렇게 택배가 누락된것 같다거나 너무 지연될때는 고객센터에 전화하시면 상담원 분이 빠르게 알아봐주셔서 답변을 주실 겁니다.
너무 기다리고만 계시지 마시고 운송장번호 조회 뒤, 반응이 없다 싶으면 바로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