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플러스/생생정보

영어이름 트렌디하고 세련되게 짓기!! 인기순 영어이름 통계 살펴보기

by 과일의 정석 2020. 1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과일의정석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영어이름 관련 이야기 입니다

 

 

 



여러분들은 
영어이름 가지고 계시나요?
꼭 영어 이름이 필요해? 오글거려~
라고 하는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한국 이름이 발음하기 심플해서
누구나 부르기 쉽다면 

그대로 쓰셔도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제가 영미권 국가에서 살아본 결과 
대부분의 영어권 원어민들이 
한국이름 발음하기 힘들어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아요
이런 경우는 보통 성이나 이름의 한글자만 따서
영어이름으로 쓰기도 하는데요
예를 들면 김 수연 경우 
Kim 이라고 한다거나 
Suyeon에서 앞글자만 따서

 Sue 수 이렇게만 부르기도 해요

 



하지만 대부분 영어이름을 만들어 쓰더라구요
저 또한 그렇습니다~!

 

 

 

 


꼭 외국생활이 아니어도
영어학원만 가도 

영어이름을 만들어라고 하잖아요?
자녀분들 영어이름을 고민중이신

부모님들도 많으실테구요~

 

 

 



이름은 시대별 유행이 있죠?
영미권도 마찬가지 입니다~
최대한 반영해서 골라주시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이제 10살인 자녀에게
현지 70대 할머니세대때 유행하던 이름

(예를 들면 메리, 수잔, 샤론 등)을 붙여주면 
좀 그렇잖아요~?^^;




예쁘고 세련된 영어이름짓기!!
함께 해볼게요


 

 



먼저 미국 사이트인
social security agency

사이트로 들어가 볼게요
여기에서 각종 이름 관련 자료들을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영어 타이핑이 힘드신분들을 위해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www.ssa.gov/OACT/babynames/


popular baby name
인기많은 아기들 남녀 이름 10개 입니다

 

 

 


2019년 기준이네요
뭐니뭐니 해도 트렌디한 이름이 좋잖아요?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페이지를 밑으로 조금 내려보시면
이런 메뉴들이 보이시죠?

 

 

이중 첫번째, 두번째 메뉴

함께 살펴볼게요

 

 



첫번째 change in popularity 
눌러보겠습니다

 

 

 

 

2018년과 2019년 비교해서
이름 선호도가 어떻게 바뀌었나
알아볼수 있는 메뉴입니다

 


저는 예시로 맨첫번째 메뉴 눌러봤더니
이렇게 남녀 이름별로 
2018/2019년 선호도 변경을 알수 있어요
이름이 정~~~~~말 많습니다

 


생소한 영어이름들 많으니 

좀더 유니크한 이름을 짓고싶다!! 하시면

찬찬히 둘러보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두번째 메뉴 top 5 names 
들어가볼게요!

 

 

 

 



여기는 출생년도별로 남녀 이름
인기많았던 랭킹5가 나와있어요

 

 

 

제가 2010~2019년을 한번 살펴봤는데요
2013~2015년 남자 이름 중
Jacob 보이시나요?

 

실제로 이맘때쯤 태어난 
제가 아는6,7살의 남자아이 둘이 있는데요,
이름 다 제이콥입니다 ㅎㅎㅎ 

그당시 정말 인기가 많았던 신생아 이름이었나봐요 ㅎㅎ

 


태어난 년도별 인기이름이니
지금 자녀 나이 고려해서 참고해주시고

성인분들 또한

내가 태어난 출생년도를 찾아서

참고해주시면 도움되겠죠?^^

 

 






또는 위와 같은 메뉴에서
직접 검색해 보실수 있어요

 


왼쪽메뉴에서 태어난 년도를 적으시고
인기많았던 이름 top20을 검색해보겠습니다

저는 2010년, top20 이름으로 검색해볼게요

 

 


이렇게 나옵니다
도움되시겠죠?

 

 


오른쪽 메뉴는 직접 이름을 넣고
내이름이 대충 어느정도의 인기인가 
알아볼수 있어요 ㅎㅎㅎ 재미있네요

 


저는 Daniel (남자이름)으로 넣고
2000년으로 검색해볼게요

 

 


이렇게 2000년부터 현재까지
daniel 이라는 이름의 선호도 랭킹이 나옵니다
꾸준히 인기많은 이름이네요!
무난무난하게 쓰셔도 좋을듯 합니다





 

 

영어이름 년도별 인기순위,

출생년도에 따른 인기순위

 

영어이름 트렌디하게 짓기!!!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