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플러스/생생정보

PDF 파일 여러개를 하나의 PDF 파일로 합치기! 무료로 누구나 1분이면 따라하실수 있어요

by 과일의 정석 2021. 3.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과일의정석 입니다


이번 포스팅 주제는
pdf 파일 합치기 입니다

 

 

 



쉽게 임의로 수정을 할수 없는 파일인
pdf 는 회사, 학교, 관공서 등
다양한 곳에서 가장 흔히 쓰이는 
파일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만큼 pdf파일을 가지고 활용할 일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pdf 파일을 다양하게 쓰는법을 익혀두시면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오늘은 pdf 파일들을
하나로 합치는 것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pdf 파일 두개 이상을
하나의 파일로 병합해야 하는일이 있을때
참고하셔서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포털검색창에
smallpdf로 검색후
사이트를 접속해볼게요

 

 



이 사이트를 열어보시면
제가 빨간줄 쳐놓은
merge pdf 메뉴가 보이시나요?
클릭해 보겠습니다

 

 

 

 

 

 

 


merge란 영어로
합병하다, 합치다 라는 뜻의 단어로
pdf 파일들 여러개를
하나의 파일로 합쳐주는 메뉴입니다

 

 

 

 

 



merge pdf를 눌러보면
이러한 페이지가 뜨는데요,
choose files 메뉴를 눌러서
하나로 합치고 싶은 pdf 파일들을
불러오시면 됩니다


 

pdf 파일을 여러개 한번에 선택하고 싶으시다면

ctrl 키를 누른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파일들을 각각 선택하시면

여러개 선택이 된답니다

 

 

 

 

 

 

 

pdf 파일들을 선택하시고 

조금 기다리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merge files 를 선택하시고

choose option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러한 페이지가 뜹니다

 

저는 pdf 파일 두개를 선택했는데

두개가 뜨는걸 확인할수 있네요

 

 

아래쪽 보시면

add more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서 내가 빼먹은 pdf 파일들을

좀더 더해줄수 있답니다

 

제가 파일 하나를 더 불러와볼게요

 

 

 

 

 

 

이렇게 

pdf 세개 파일이 뜨죠?

 

 

오른쪽하단 메뉴인

merge pdf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러한 페이지가 뜨는데요,

제가 선택한 pdf 파일 세개의

총 페이지인 17페이지를 

한눈에 다 확인하실수 있답니다

 

 

이 파일 3개의 모든 페이지가

하나의 pdf 파일로 합쳐지게 됩니다

 

 

오른쪽의 download 버튼을

눌러주시면 pdf 파일 하나로 다운이 됩니다^^

 

 

 

 

 


 

 

 

사회초년생분들

특히 pdf 활용할 일이 많으실텐데,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또 뵐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