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플러스/생생정보

메리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의 유래 및 다양한 각국 크리스마스 문화들

by 과일의 정석 2020. 12. 24.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과일의정석 입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네요^^
전세계가 시끌시끌 즐거워야 하는데
이번 해는 집에서 조용히~ 보내는
첫 크리스마스가 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크리스마스! 
유래 및 문화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크리스마스란?

 

christmas 라고 하죠
christ 란 예수 그리스도
mass란 미사, 경배를 뜻하여
합쳐진 단어입니다
즉 크리스마스 날은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며
기념하는 성탄절을 의미하지요



우리가 크리스마스날
선물을 주고받고
트리를 반짝반짝하게 꾸미며
기념하는 이유는
아기 예수님이 이땅에 오신 것을
함께 축하하며 기념하기 위해서죠

 

 




우리나라 크리스마스 유래

 


우리나라의 크리스마스
우리나라에서는
언제부터 크리스마스를 공휴일로
지정하고 축하했을까요?


1945년 미 군정이 12월 25일을
공식 휴일로 지정하게 되면서
크리스마스 빨간날이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전세계 사람들은 의외로
크리스마스 휴일을 바라보며
일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답니다
특시 서양권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새해 포함 2~3주 아주 길게 휴일을 보내기 때문이죠


각국의 크리스마스 문화

함께 알아볼게요 ^^

 

 

 





@미국


미국에서는 크리스마스가
부활절, 추수감사절과 함께
아주 큰 명절에 속합니다
제가 앞서 말씀드린대로
새해 첫주까지 약 2주 가량 
가족들과 다함께 시간을 보내는 
미국사람들이 굉장히 많아요
주로 먹는 음식은 칠면조 음식이 되겠습니다 


 

 

 


@영국


영국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같은
연중 제일큰 빅세일 날이
바로 크리스마스 다음날인
12월 26일 인데요
박싱 데이라고 불러요
Boxing day! 


영연방 국가인 호주에서도
박싱데이가 있지요
세일 폭이 연중 가장 크기 때문에
크리스마스날까지 여행갔다가도
박싱데이때 쇼핑을 위해 도시로 돌아오는 경우도 
종종 봤어요 ㅎㅎㅎ 
아침부터 백화점, 상점앞에는
줄이 한가득 서 있답니다

 

 



@프랑스


프랑스에서는 어떨까요?
부쉬 드 노엘 buche de noel 이라는
크리스마스 디저트를 먹는다고 합니다
buche 부쉬= 통나무
noel= 성탄절 을 의미하는것으로
통나무 모양의 초코 케익을
크리스마스 디저트로 즐겨 먹는다고 해요
이 통나무 모양은 
옛날에 새해를 기념하며 
남은 통나무 장작들을 태우던 전통으로부터
시작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어요

 

 




@캐나다


캐나다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이벤트
바로 산타 우편 서비스가 있다고 해요
산타에게 편지를 쓰면
산타로부터 답장을 받을수 있다고 하네요
참 재미있는 이벤트죠? ㅎㅎㅎ

 

 

 


@독일


크리스마스 이브! 
산타가 하우스 굴뚝으로 내려와서
트리에 걸어둔 양말에 선물을 넣어두고 간다는
전래동화 같은 크리스마스 이야기 ㅎㅎㅎ

 


독일에서는 비슷하게
착한 아이가 문앞에 양말을 걸어두면
산타클로스가 선물을 넣어준다 라는 이야기가 있어요
그리고 독특하게 독일에서는
산타기원인 성 니콜라우스의 날인
12월 6일에 이러한 이벤트를 한다고 합니다
친구들과 선물을 주고받고 캐럴을 부르며 가게를 돌면
주인이 사탕, 초콜렛 등 디저트를 주는 문화가 있다고 하네요

 

 

 



@스웨덴

 

스웨덴은 무려 크리스마스 4주전부터
일요일마다 식사시간에 초를 켜둔다고 해요
식사 테이블을 초로 장식하는것은
빛의 상징인 예수 탄생을 축하하는 의미라고 해요
4주전 일요일 저녁에는 초를 하나만 켜고,
일주일씩 지날수록 초 개수를 늘려서
크리스마스 바로 전주 일요일 저녁에는
4개의 초를 모두 켜서 가장 축하를 하며 식사를 한다고 합니다^^

 

 



@스페인


스페인에서는 크리스마스 며칠전에
구입하는 특별한 복권은 상금이 엄청나기 때문에
엘 고르도 el gordo 라고 부르며,
이 상금이 어마어마한 복권을 위해
가장 큰 행운이 깃든 크리스마스 선물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복권을 구매하는 분위기라고 해요 ㅎㅎㅎ
매년 12월 22일 당첨자가 나오고 있구요~
그래서 별명도 크리스마스 복권이라고 하네요!



 

 



크리스마스를 다양하게 축하하며
재미있게 보내는 다양한 문화들!
함께 살펴봤습니다
여러분들~ 메리 크리스마스~
집에서 가족분들과 안전하고 오붓하게
이번 크리스마스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