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플러스/생생정보

아이폰 메모앱으로 문서스캔하기!! 내가원하는 문서를 스캔하여 스마트폰에 저장해 보자

by 과일의 정석 2021. 4. 25.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과일의정석 입니다


이번 포스팅 주제는
아이폰 메모앱으로
문서 스캔하기!! 입니다

 




무슨 뜻인지 갸우뚱하신 분들을 위해
좀더 설명해드리자면,


우리가 책이나 어떠한 설명글, 문서등을 볼때
이 내용이 필요한 경우가 있으시죠?


하지만 하나하나 일일이 
종이에 손으로 적기나 
폰에 타이핑하여 입력하기는 귀찮고 번거롭고
사진으로 찍어놓기 보다는,


바로 내가 활용할 수 있거나

언제 어디서나 쉽게 볼수 있도록
스마트폰에 깔끔하게 저장할수 없을까?
필요하셨던 적 없으셨나요?

 


간단히 할수 있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 메모앱을 꾹 눌러주세요
그후 문서스캔 을 눌러주세요

 

 

 

 


2. 카메라가 자동으로 켜지면
스캔하고 싶은 부분을 대고
찍어주세요

 


저는 아로마 오일 상자의
뒷편 설명서를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이부분을 메모장에 저장하고 싶다 하시면
카메라로 찍어보면
이렇게 내가 원하는 부분만 설정하도록
테두리가 나오는데요
잘 맞춰서 잘라주세요

 

 

 

 


3. 그럼 이렇게 메모장에
자동으로 내가 원하는 부분만
저장이 됩니다

 

 

 

 


아래 메뉴를 보시면
컬러 변경이 가능한데요
읽기 편하게 흑백으로 저장을 해보았습니다

 

 

 

파일이 잘려 보이는거 같죠?

하지만 걱정마세요

 

파일을 클릭하면 이렇게
본문 전체가 나오게 됩니다

 



 

 


중요한 서류들을 스마트폰에 저장할때
카메라로 찍어놓으면
일일이 앨범을 뒤져서 찾기 힘드실텐데요

 


메모장 문서스캔을 사용하여
메모장에 찾기 쉽게 저장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저는 이방법으로
여권사진, 은행관련 서류들 등

다양한 서류들을
차곡차곡 정리해두고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럼 다음에 또 유용한 정보로 만나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