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플러스/생생정보

글꼴, 글씨체 모음 사이트, 상업용 무료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다운받은 폰트 적용하는 법

by 과일의 정석 2020. 12. 16.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과일의정석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글씨체 모음 사이트 입니다

 

 

 

 

 



요즘은 직접 종이에 손으로 쓰는것보다는
컴퓨터,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로 책도 읽고 문서도 작성하는 시대죠


사람 손글씨 모양이 각각 다르듯
디지털 글씨체 (폰트) 또한 다양합니다
하지만 글꼴, 폰트에도 저작권이 있답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상업용 무료폰트를 쓰시면 좋죠

 

 


저작권 걱정없이 마음껏 다운받아
쓸수있는 글꼴 사이트!
무료 글씨체 모음 사이트
공유해드릴게요 


제가 자주 쓰는 사이트 입니다
바로 눈누 라는 사이트 인데요!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사이트 입니다




포털검색창에
눈누 
라고 검색해줍니다
사이트를 켜볼게요~!

 






이렇게 한눈에 다양한 무료 폰트를
쉽게 훑어 보실수가 있어요
특히 내가 원하는 문장을 쓰면
폰트마다 어떻게 보이는지
미리보기가 바로 가능하여
아주아주 편리한 사이트 입니다

 

 

 

 

 

 

 



저는 화장품 광고 디자인을 한다고 가정하고
"한달만 바르면 1년이 젊어집니다"
라고 문구를 입력해 볼게요

 

 

 

 



자, 제가 빨간 체크를 한 부분에
제가 원하는 문장을 넣었죠?

 

 


그러자 모든 폰트 미리보기 칸에
제가 쓴 문장으로 해당 폰트들이
어떻게 보이는지 쫙~~~ 1초만에 바껴요
신기방기!!!!
대박이죠? ㅎㅎㅎ


 


밑으로 한번 주욱 훑어볼게요

 

 

 

 

 


광고 디자인은
고딕체가 눈에 확 띄기 때문에
페이북 글꼴 Bold 체를 선택해볼게요
비씨카드에서 배포하는 글꼴이네요!
무료니 안심하시고 
상업용 광고 디자인 글꼴로도 쓰셔도 됩니다

 

 


자, 맘에 드는 글꼴을 골랐으면
이제 폰트를 다운받아야겠죠?
글꼴 이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페이북 글꼴 Bold를 클릭할게요!

 

 

 

 

 


그럼 이렇게 새 창이 뜨는데요
다운로드 메뉴도 보이고
내가 원하는 문구를 넣으면 어떨지
미리보기창이 다시있구요
페이지를 좀더 내려볼게요

 

 

 

 

 

 

 



중요한 폰트 라이센스가 있습니다
이 폰트로 어느정도 무료로 활용하여
사용가능한가!!!에 대한 것이기 때문에
특히 상업용으로 쓰시는 경우
해당 부분을 잘 확인하시고 쓰셔야 겠죠?^^

 


보시면 광고포스터, 쇼핑몰 웹페이지,
유투브 등 영상물 자막 등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잘 골랐네요 ㅎㅎㅎ

 

 


그럼 올라가서,
다운로드 메뉴를 한번 눌러볼게요

 

 

 

 

 

 


다운로드 메뉴를 누르시면
새로운 페이지가 열리는데요,
이렇게 글꼴 다운하는 페이지가 보입니다

 

 


유의사항 보니
비씨카드 소유의 글꼴이고
개인 및 기업 모두 무료로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가능한 글꼴이며,
대신 이 글꼴들을 유료로 판매하거나 
임의 수정하여 재배포 하는것은 금지되어 있네요


 

 

 

 


다운 받은 글꼴은 어떻게 적용해야 할까요?

컴퓨터 경우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C 드라이브의 
폰트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내PC > 디스크 C > Windows > Fonts 
순으로 찾으시면 됩니다!

 

 



이 폴더에 다운받으신 새 글꼴을 넣어주시면
앞으로 새 글꼴을 적용하여 쓰실수 있답니다 ^^



도움되셨길 바라며~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