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플러스/생생정보

컴퓨터 파일이름 일괄변경하기 / 파일이름 한꺼번에 바꾸는 프로그램

by 과일의 정석 2021. 3. 5.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과일의정석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파일이름 일괄변경 프로그램 입니다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시다보면
파일들이 수십개 쌓이게 되는데
하나하나 이름을 일일이 바꾸기가 힘듭니다

 


파일들을 한꺼번에 이름을 바꿔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저도 매우 매우 자주 쓰는 프로그램입니다

 


함께 해볼게요

 

 



포털검색창에
darknamer 라고 검색하시면
이렇게 나오는데요
파란버튼 다운로드를 눌러봅시다

 



 

 

 

 

 

다운로드 메뉴를 누르시면

이런 페이지가 나옵니다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

누구나 무료로 다운가능합니다

 

 

 

 

 

 

자,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셨으면

프로그램을 열어봅니다

 

 

 

 

요런 창이 나오죠

 

파일을 누르고

내가 이름을 바꾸고 싶은 파일들을

불러옵니다

 

 

 

 

 

 

 

파일들을 불러온 모습입니다

 

아주 엉망진창이지요?

26개 파일이름을

한번에 바꿔보겠습니다

 

 

 

 

 

 

먼저 왼쪽 메뉴중에

이름지우기 를 눌러서

이름을 일괄 지우겠습니다

 

 

 

자, 그럼 바꿀이름이

이렇게 다 비어있는게 보이시죠?

 

 

 

 

 

그리고 우리는 새 이름을 붙여주겠습니다

 

앞이름 붙이기 : 이름(글자)을 앞에 붙인다

뒷이름 붙이기 : 이름(글자)을 뒤에 붙인다 

 

입니다

 

 

 

 

만약 나는 파일이름변경을

텐트001, 텐트002 이런식으로 하고싶다면

앞이름 붙이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되겠죠?

 

 

저는 텐트 라고

이름을 붙일게요

 

 

 

 

 

 

그리고 숫자를 붙일건데요

왼쪽메뉴 맨밑의

번호붙이기 메뉴입니다

 

 

자리수란

이름에 붙을 숫자 자리를 의미합니다

 

 

000 세자리를 내가 원한다면 3

00 두자리를 원한다면 2 를 쓰시면 되겠죠

 

 

시작값은 1로 시작하고

이름뒤에 숫자붙임을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짜잔~~~

모든 파일들의 이름이

내가 원하는대로 다 바꼈습니다

 

 

마지막 중요한 저장!!

왼쪽 맨윗 메뉴

변경저장

꼬옥 눌러주셔야 적용이 됩니다

 

 

 

 

오른쪽 하단 메뉴 보시면

확장자 또한

전체 삭제후

내가원하는 대로

일괄 변경이 가능하답니다

 

 


 

 

간단하죠?

주변 친구들 보면

이 프로그램을 가장 많이 쓰는거 같더라구요 

저 또한 엄청 자주 쓴답니다 ㅎㅎㅎ

 

 

도움되셨길 바라며~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