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플러스/생생정보

가장 저렴하게 환전하는 법!! 환전 싸게 하는 방법!! 환전소 환율 비교 사이트

by 과일의 정석 2020. 12. 18.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과일의정석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환전 관련 포스팅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전세계가 시끌시끌한데
무슨 환전 이야기지?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의외로 환율을 틈틈히 확인하시고
달러 등 외국돈으로 재테크 하시는 분들도 꽤 있으실거고,
본인이 앞으로 공부,일하러 갈 예정인 나라 돈으로
환율이 저렴할때!!!!
환전을 미리 틈틈히 해두시는 분들 또한 계실거에요



환율은 항상 오르락내리락
변동이 있기 때문에
부지런하고 꼼꼼하게 항상 체크하여
조금이라도 저렴할때
환전을 하려는 분들 상당히 많으실겁니다
(저또한 그렇답니다 ㅎㅎ)

 

 

 



하지만 막상 환전을 해놓으려고 해도
어디가 가장 저렴한지
알수가 없잖아요?

 


A 은행에서 300만원 환전을 했는데
알고봤더니 B환전소가 더 싸서 
약 5만원 넘게 손해를 봤다면?
가슴아프죠...
이건 정말 순전히 정보싸움으로 

내돈 5만원을 날린셈이니까요..!


 
제가 알려드리는 사이트를 통해서
환율비교, 쉽게 알아보실수 있답니다



환전소 가격비교 사이트!
마이뱅크 인데요
(광고 절대 아님~!)
해외여행 좋아하시거나
해외로 왔다갔다 출장, 학업 등
자주 하셨던 분들이라면
아실만한 사이트 입니다

함께 살펴볼게요

 

 

 



먼저 포털검색창에
마이뱅크 라고 검색해서
사이트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사이트가 굉장히 깔끔하죠?
이중 제가 빨간 체크해놓은
환율비교 메뉴로 들어가볼게요!

 

 

 



자, 이렇게 왼편에는
다양한 나라들 리스트가 있는데요
어떻게 보는거지??

하나하나 살펴볼게요

 

 

 



환율비교 메뉴 밑에
하위메뉴 중 첫번째
은행별 환율 먼저 설명드릴게요!

 

 


자, 클릭해보면
왼편에 한국 시중은행들이 쭈욱 있지요?
말그대로 한국 시중은행별 환율을 

하나하나 알수 있습니다

 


주거래 은행에서 환전하시면
대부분 환율 수수료 우대 등

환전시 혜택이 있을수 있으니
저는 제 주거래 은행인 농협 한번 클릭해볼게요

 

 

 

 

 


그러면 이렇게 외화 별로
현찰 사고팔때, 송금 하고 받을때 관련 수수료율
모두 알수 있어요

 


제가 농협은행을 방문하여
미달러를 백만원치 사려고 계산해보니
미달러 894.27로 바꿀수 있다고 알수있네요


 

 



그럼 환율비교 두번째 메뉴인 
절약하기 메뉴로 가볼게요 

 


이 메뉴가 제가 알려드리려는
환전소 비교 메뉴입니다
눌러보면 왼편에는 나라들 리스트가 나오죠
저는 미국(미달러) 눌러볼게요!

 

 


여기서 아까와는 다른 메뉴들이 있죠
서울 등 지역 검색 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서울 종로구 /
현찰살때 - 미달러 1000으로 검색해볼게요

 

 


이 검색 뜻은

제가 서울 종로구에 있는 환전소들 중 한곳에서
미달러 현찰로 천불을 사겠다 라는 의미입니다



자, 검색해보니
아래쪽 환전소 리스트가 업뎃되어 뜹니다

지금 시각으로 방문하시면

바로 미달러 천불 현금으로 환전이 가능한 곳들이구요

옆에 보시면 필요금액 (한화)이 보입니다

 

 

 


BEST 맨위 환전소가
필요금액이 가장 적죠?
이 뜻은 가장 저렴하게 환전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즉, 맨첫분째 종로 지엔에스 환전소에서 
미달러 천불로 환전하려면 백십만 천원이 필요한데요,

저의 주거래 은행인 농협에서 미달러 천불로 환전하려면
한국돈 백십만 만팔천 삼백삼십원이 필요합니다

 

 


환전금액이 크면 클수록
제일 저렴한 환전소와 비싼 환전소와의
차액이 훨씬 커지게 되겠죠?
심한 경우는 십만원 가까이 되는 경우도 있답니다 

 

 

 



환율비교 메뉴중
세번째 메뉴인 

가까운 환전소를 클릭해보면 이러합니다

 


내가 사고자 하는 외화 및
나의 지역을 검색하면
아래 환전소 및 환율을 함께 보여줍니다
위치까지 지도에서 직접 보여주니
확인해보시기 편리하겠죠?


 

 

 



오프라인 사설환전소 뿐만 아니라
위비뱅크 등 온라인, 어플로도 환전이 가능한 부분까지
다 비교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한 사이트입니다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