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플러스/생생정보

답답한 인터넷 속도!! 무료로 한번 점검해 봅시다

by 과일의 정석 2020. 11. 16.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과일의정석 입니다

 

 


저는 컴퓨터로 일하는 직업이라
인터넷이 중요한 사람인데요


최근 집 인터넷이 굉장히 불안정하고
연결상태도 잘됐다가 끊겼다가 하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 속도를 한번 확인할겸
과일의정석에도 인터넷속도 확인 사이트를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사이트 주소입니다
https://www.speedtest.net/


클릭 해 보시면

이러한 네이비 사이트 모습이 보여요
주변에 광고가 많아서
핵심만 잘라서 캡쳐해 보았어요

 

 

 

 

 

 

 


인터넷 업체 및 지역 등
인터넷 관련 정보가 간단히 뜨네요

 


중간에 동그라미 GO
보이시죠?
클릭해 봅시다


 

 



GO 클릭을 해보니 이렇게
인터넷 속도를 알아서 해주고 있네요

다운로드 속도 부터 체크후

업로드 속도까지 알아서 해줍니다

 



쪼금 더 기다리니
인터넷 속도 테스트가 완료되었어요

 

 

 

 


인터넷속도 테스트 결과를
함께 읽어볼게요


@ 먼저 PING은 15ms 인데요,
이 수치는 데이터를 주고받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당연히 숫자가 낮을수록 빠른 인터넷입니다

 

 


이 수치가 높게 나타나는 경우는
인터넷 랜선 상태를 확인하셔야 하고
또는 무선공유기, 증폭기 등을 사용시
기계점검이 필요하단 의미입니다

 


(일반적으로 10미만이라던데
저는 상당히 높게 나온편 같아요 ㅠㅠ
복층구조 집에 살아서 무선공유기로
1,2층 인터넷을 함께 공유해서 쓰기 때문이죠 ㅠㅠ)


@ 오른쪽 상단 작은메뉴 resurts 를 누르시면
인터넷 속도 테스트를 할때마다
결과가 저장됩니다


인터넷 회사를 바꾸시거나,
공유기 등 기계 점검 후
다시 테스트를 하고나서

이전과 지금의 인터넷속도를
비교할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이겠구요~



@제일 중요한 인터넷 속도를 볼게요

저희집, 정확히 말하면 작업 컴퓨터가 있는 방!!!

다운로드 할때의 인터넷 속도는 6.08Mbps
업로드 할때의 인터넷 속도는 9.52Mbps

 


이게 느리다면 얼마나 느리고
빠르다면 얼마나 빠른 상태인가....
알수가 없지요? ^^;

 


인터넷 회사명 + 인터넷 속도를
구글에서 대충 검색해서
비교해볼수 있답니다~

 

 

 


제가 현재 있는 곳은
인터넷 느리기로 유명한 곳이어서
기대도 사실 안하지만 ^^;
제 인터넷이 다운로드 할때의 속도는
현저히 느린 편인것이 확인가능하네요
   

 


조만간 인터넷, 공유기 기기 점검을
다시 한번 해야겠습니다

 

 

 



인터넷이 안되거나 버벅거리면
누구나 속터지잖아요 ㅠㅠ
게다가 인터넷으로 일을 해야하는 분들,
코로나 이후로 재택근무를 하시는 분들
꼭 인터넷 속도 점검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또 뵈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