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플러스/생생정보

한국, 전세계 일출 일몰 시간 검색, 일출 일몰 방향 검색 사이트

by 과일의 정석 2020. 11. 24.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과일의정석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출/일몰 시간 검색하는법 함께 해볼게요
연말도 슬슬 다가오고 하니
바다나 산에서 보던 일출, 일몰이 생각나네요
이번년도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과연 가능할까 싶지만 ㅠㅠ




먼저 한국 사이트 입니다
제일 쉬운 방법은 역시나 초록창 검색이죠

 

 


초록창 포털사이트에서
일출 일몰 시간
이라고 검색해봅니다


이렇게 바로
일출일몰시간 및 일출일몰명소가 뜨네요

 

 


일출일몰시간 보시면
검색 원하시는 날짜 / 지역 별로
검색가능 하시구요


저는 2020년 12월 1일 정동진으로
검색해볼게요!
정동진은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정동진리 입니다

 

 


검색해보니 이렇게 뜨네요!
우리나라는 큰 영토가 아니라
이정도만 검색해도 정확하다고 생각하셔도 좋아요

 

 


옆메뉴 날씨 클릭하시면
이날의 날씨 또한 미리 쉽게 볼수 있어요
비가 오거나 미세먼지 정도 등
아름다운 일출 일몰을 볼수있는지
가늠할수가 있죠!

 

 


다만 날씨의 경우
일주일 정도의 날씨예보가 뜨기 때문에
원하시는 날짜가 임박했을때
검색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리구요!
(날씨는 그때그때 자주 변하니까요)

 

 

 



이번에는 일출 일몰 방향까지
알수있는 사이트 인데요

https://hinode.pics/lang/ko


들어가보시면 이렇게
사이트가 하나 떠요

 

 

 

 

 

 

 


자, 똑같은 날짜 / 지역으로
2020년 12월 1일, 정동진으로
검색해볼게요


먼저 해 모양을 클릭하셔야
태양의 일출, 일몰 지도를
검색하고 볼수 있어요
뒤의 달 모양은
달의 월출, 월몰 지도입니다


그리고 원하시는 지역 적으시고
돋보기 모양을 눌러줍니다
원하시는 날짜를 클릭해주시구,
시차는 Asia/ Seoul로 해주시구요

 

 

 


아까와 비교했을때
똑같나요? ^^

일몰시간이 1분 차이가 나네요

 

 



게다가 이 지도에서는
일출, 일몰의 방향까지
빨간선으로 보여줍니다
해는 동쪽에서 떠서 서쪽으로 지죠?
가장 오른쪽 부분에서
해가 떠오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이번에는 전세계
일출,일몰 시간 검색 사이트를
함께 들어가볼게요

http://www.sunrisesunset.com/

 


물론 South Korea또한 검색할수 있네요
사이트를 좀더 아래로 내려보세요

 

 

 


이렇게 전세계 로컬 타임, 캘린더라고
있는데요, More 를 클릭하시면
해당 국가의 수많은 도시들이 나옵니다

USA more를 클릭해보았어요

 

 

 

 

 

 

저는 이번에는
Newwork의 Brooklyn 지역을
검색해볼게요
검색을 원하시는 달/년도를 선택후

우리는 일출,일몰시간이 필요한거니

다른 체크박스는 할필요 없습니다


Make calendar 클릭!

 

 

 

 

 


그럼 이런식으로 2020년 12월
전체 일출,일몰 시간이
달력처럼 뜹니다 ^^

 

 

도움되셨나요?^^




얼른 코로나 바이러스가 잠잠해져서
예전처럼 새해맞이
일출보기를 다함께 했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에 또 뵐게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