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플러스/생생정보

5초 본드, 순간접착제가 손에 묻었다면? 옷에 묻었다면?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by 과일의 정석 2021. 7. 3.
반응형

 

안녕하세요
과일의정석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순간접착제 지우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간편하게 쓰는 아이템 중 하나인
순간접착제!
5초 본드라고도 많이 부르죠?

 


5초 안에 단단히 붙는다고 하여
5초 본드라고도 부르는 순간 접착제!

 


말 그대로 굳는 속도가 매우 빨라서
사용하실때 주의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주의한다 해도
내가 원치 않는 곳에 접착제가 발라지는 등
문제가 생기기 마련이죠

 


이럴때 대처법에 대해 함께 알아볼게요

 

 

 



@오일류 제품 사용하기

 


오일류 제품이라 하면
식용류 등 요리용 기름 뿐만 아니라
바세린, 크림 등 유분기가 많은 화장품도 괜찮습니다

 


순간접착제가 묻은 부분에
이러한 제품들을 많이 발라주시고
10분 정도 기다려 주세요

 


그후 비벼주시면 깔끔하게 제거가 됩니다

 


이유는 기름 성분이
접착제 특유의 끈끈한 성분을
약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네일 아세톤 이용하기

 


손톱을 지우는 아세톤 제품도 
순간접착제 지우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아세톤은 접착제의 주성분을
약화시키기 때문이라고 해요

 


순간접착제가 묻은 부분에
아세톤을 충분히 묻혀주시고
접착제가 연하게 될때까지 기다려주세요

 


그리고 문질러 주시면 깔끔하게 제거가 됩니다

 


이 때에는 아세톤 경우 

피부에 자극이 강한 제품이기 때문에
손으로 직접 문지르지 마시고
다 쓴 칫솔 등으로 슥슥 문질러 주세요

 

 

 



@손에 묻었을 때에는?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다가
맨손에 접착제가 묻는 경우도 
의외로 자주 발생하게 되죠

 


이 경우 힘으로 억지로 떼어내려 하면
피부손상 등 오히려 상처를 입게 됩니다

 


절대 그렇게 하지 마시고
최대한 병원에 가셔서 도움을 받는게 좋습니다

 


만약 순간접착제가 묻은 면적이
그다지 크지 않는 경우라면
따뜻한 비눗물을 만들어서
10분정도로 충분히 손을 담궈주세요

 

 

비누 성분이 순간접착제 성분을
녹여줘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는 여기에 식초도 풀어서 담궈주세요
식초의 산성분 역시
순간접착제 접착력을 약화시켜준다고 해요

 

 

 


또는 버터를 소량 떠서
순간접착제가 묻은 부분에 발라서
문질러주셔도 좋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대로 
버터 역시 기름성분 제품들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유리에 묻은 경우는?

 


식탁 유리, 테이블 유리, 창문 등에 순간접착제가 묻었다면
샤프한 칼날 같은것으로
순간접착제를 살살 제거해 줍니다

 


그래도 남은 부분들이 있다면,
위에서 설명한 내용 중
따뜻한 물에 비누를 풀어서
살살 닦아주세요

 


또는 따뜻한 비눗물을 걸레 등 천에 묻혀서
오랫동안 순간접착제가 묻은 부분에 올려두세요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