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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플러스/생생정보

회의록 작성법, 필수 기재사항들, 회의록 양식 다운

by 과일의 정석 2021. 1.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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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과일의정석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회의록 관련 이야기 입니다

 

 

 



회의록이란?

회의란, 어떠한 안건을 주제로
참석자들의 의견을 나누고 
결정과 동의를 구하는 과정을 의미하죠

 


회사, 단체에서 회의 참석자들이
제시된 과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문제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과정 전체를
기록하여 보존하는 목적이 
회의록 작성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즉, 회의록이란
회의에서 토의된 중요 내용 및 결정 사항들을
적절한 형식을 갖추어서 
사실대로 정확히 기록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특히 회사 경우 회의 결과로 작성된 회의록은
관련 부서로 전달하거나 

상부에 보고하는 목적이 있을수 있으므로
체계적인 작성 및 관리가 필요하게 됩니다

 

 

 



회의록 포함내용들

 


회의록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사항들은

 


회의제목, 날짜, 시간, 장소
참석자 명단
전 회의록 승인 내용
주요안건
회의내용
채택사항, 유보사항
향후 일정

등이 있겠습니다

 

 

 


회의록 양식

 


회의록 양식 무료다운이 가능한
사이트를 공유해드릴게요


포털검색창에
HR 에듀센터 인사드림 으로 검색후
사이트를 함께 들어가보겠습니다

 

 

 


이 사이트는 인사교육 관련
다양한 양식들을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회의록 뿐만 아니라 
회사에서 필요한 다양한 양식들이 있으므로
필요하실때 참고하시면 아주 유용한 사이트에요

 

 

 

 



메인 페이지에서
HR 취업정보 아래의
HR 빅데이터 메뉴로
(제가 빨간줄 쳐놓은 메뉴)
함께 들어가보겠습니다

 

 

 

 

HR 빅데이터 -

각종업무서식 메뉴로

들어가 보면

이렇게 다양한 업무 문서 양식들이 보이시죠?

 

회의록 으로 검색해서 찾아볼게요

 

 

 

 

회의록 양식

한건이 검색되네요

 

 

 

한글파일인 hwp 파일입니다

다운받아서 인쇄하셔서 쓰시면 됩니다^^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되었길 바라며~

그럼 좋은밤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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